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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로몬스 본야드(Solomon's Boneyard) 본문
시간 완전 잘가>.<!!
그거슨~!

본야드는 전작인 킵과 전체적인 게임의 인터페이스, 게임 진행 방식등이 거의 동일하지만 다른 점이 있다면 킵에서는 성의 꼭대기까지 올라가 솔로몬 다크를 없애는 것이 목적이었던 것에 비해 본야드에서는 최대한 오래 살아남아 많은 몬스터를 죽이는 것이 목표인 서바이벌 형식입니다.
본야드의 시대적 배경은 킵에서의 23년 전, 마법 학교 (호그와트??)에서는 뭔가 이상한 낌새를 눈치채게 되는데...
그 낌새의 원인은 어린 솔로몬 다크, 이 솔로몬 다크가 힘을 얻기 전에 죽여야만 한다!!
(하지만 솔로몬 다크를 공격할 순 없습니다. 만약 공격해서 죽였다면 킵이 나올 수가 없었겠죠..^^;;;)
▲그림 1. 게임 초기 화면
게임의 초기화면입니다. Openfeint를 지원해서 설정을 해 놓으면 그림 1과 같이 Welcome back 이라는 표시가 뜹니다.
오른편의 High Scores를 터치하면 서바이벌 형식 답게 랭킹 서비스를 지원하는데
Openfeint를 통한 전 세계 사람들과의 경쟁, 게임 내에서 획득할 수 있는 업적(도전과제, Achivements)등이 가능합니다.
▲그림 2. High Scores와 Open feint 화면.
마법사별 랭킹과 획득한 업적(도전과제)을 열람할 수 있다.
초기화면 왼편의 '?'는 각종 게임 설정, 설명 등을 볼 수 있습니다.(그림 3)
▲그림 3. 컨트롤 패널.
게임 초기 화면에서 PLAY를 터치하게 되면 처음에는 4명의 마법사만이 있습니다. 이는 화면 오른편 상단의 PERKS(상점)에서 게임 중 모든 GOLD를 통해 3명의 마법사를 더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림 4)
▲그림 4. 3명의 마법사는 PERKS에서 추가로 구입이 가능하다.
그럼 각 마법사의 차이는 무엇이냐?
그것은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고 일단 먼저 게임의 기본적인 진행방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어린 솔로몬 다크(...)가 뭐라고 하면서 도망가 버립니다. 계속 근처에서 깐족대며 무덤을 파고 있는데 공격을 할 수는 없습니다. (킵에서 복수해 줍시다!!)
사방에서 몬스터들이 나오게 되고 이들을 최대한 많이 처치하여 점수를 올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점수는 화면 하단에 표시됩니다.
레벨업 시에는 그림 5와 같이 새로운 스킬을 배우거나 기존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그림 5. 게임 화면.
다음은 인터페이스 부분입니다.
전작인 킵을 해보신 분이라면 바로 감이 오실 테지만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다시 설명드리자면
왼쪽 패드로 캐릭터 이동, 오른쪽 패드로 주력 스킬 발동,
왼쪽 상단의 주머니는 현재 가진 아이템(PACK), 캐릭터 정보(STATS), 스킬 (SKILLS)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림 6. PACK, SKILLS, STATS 화면.
오른쪽 윗편에는 주력, 2차, 3차 스킬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주력 스킬의 경우 여러 개 보유시 (GOLD 주고 구입한 마법사들) 주력스킬을 터치하면 바꿀 수 있습니다. 2차와 3차 스킬은 터치 시에 사용이 됩니다.
▲그림 7. SIRMIN.
▲그림 8. LUCRITIUS.
LUCRITIUS(빨간색)는 Fire Ball과 Ring of Fire를 기본 스킬로 가지고 있습니다. Fire Ball은 화력은 강력하지만 직선 방향으로밖에 나가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서브스킬인 Explode와 Embers를 통해 주위의 적들에게 까지 추가적으로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그림 9. ALISS.
ALISS(보라색)는 Lightning 과 Magic Circle을 기본 스킬로 가지고 있습니다. Lightning은 데미지는 약하지만 서브스킬은 Chaining과 Stun을 통하여 연속적 공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HP가 높은 몬스터의 경우 처리하기 힘들고 마나가 부족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차 스킬은 Magic Circle은 공격 마법이 아니라 일정 범위의 원을 만들어 HP와 마나의 회복력을 가속화시키고 원 안의 적의 이동속도를 느리게 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림 10. MORTH.
MORTH(파란색)는 Frost Jet과 Flash Freeze를 기본 스킬로 가지고 있습니다. Frost Jet은 얼음으로 광범위 공격을 실시하며 서브스킬인
Chill wind와 Cone of ice를 통해 범위를 넓힐 수 있고 몬스터 및 화살을 튕겨낼 수 있습니다.
▲그림 11. WEGNUS.
WEGNUS(하얀색)는 상점에서 1500GOLD에 구입할 수 있으며 Magic Missile과 Lightning, Teleport를 기본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주력 스킬이 2개 이상 있는 경우 5레벨마다 (예를 들어, Lev 5, 10, 15 .....) 두 종류를 합한 미사일을 새로이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주력 스킬의 레벨 뿐만 아니라 서브 스킬의 레벨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예를 들면, 매직 미사일과 파이어볼을 합한 Fire Missiles의 경우 유도 파이어볼을 쓸 수 있습니다.
이 합쳐진 스킬은 자체적으로 업그레이드는 불가능하며 다시 각각의 주력 스킬을 업그레이드 한 후 다음의 5 * n (n은 자연수) 레벨에서 다시 합쳐 주어야 업그레이드됩니다.
WEGNUS의 경우 Ball Lightning을 5 * n 레벨마다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림 12. GRISELDA.
GRISELDA(초록색)는 상점에서 2500GOLD에 구입할 수 있으며 Magic Missile과 Fire Ball, Teleport를 기본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GRISELDA의 경우 Fire Missile을 5 * n 레벨마다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림 13. VORPUS.
VORPUS(노란색)는 상점에서 5000GOLD에 구입할 수 있으며 Lighting과 Fire Ball, Magic Shield를 기본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VORPUS의 경우 Flame Lash을 5 * n 레벨마다 배울 수 있습니다.
매우 강력하지만 마나의 소모가 엄청납니다..ㄱ-
이상으로 7명의 마법사의 특징들을 간단히 살펴 보았구요.
다음으론 2차와 3차 스킬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2차 스킬과 3차스킬은 차수의 차이보다는 2차 스킬들 여러 개 중 2~3개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이해하시면 편할 듯 합니다.
2차 스킬의 종류에는
Ring of Fire (불을 둥그런 모양으로 퍼트림),
Flash Freeze (일정 범위의 적을 얼림)
Acid Rain(일정 시간동안 산성비를 내림),
Teleport(순간이동),
Mana Shield(마나를 사용하여 보호막 형성),
Magic Circle(일정 범위에 체력과 마나 재생력을 가속화시키고 적들의 이동속도를 늦춤)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 2개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고 2차 스킬은 다시 사용하기까지 딜레이가 있습니다.
또한 이런 공격 스킬들을 제외하고도 패시브 스킬로써
Channel Mana (마나 재생력 +00%)
Battle Mage (공격스킬 마나소모량 -00%)
Rush (이동속도 +00%)
Telekinesis (멀리 있는 돈과 오브를 줍게 해줌)
Mental Focus (2차 스킬의 딜레이 시간을 줄여줌)
Life up (HP 칸을 +00)
Mana up (마나 칸을 +00)
등등이 있습니다.
간단한 영어들로 이루어져 있으니 크게 어려운 해석은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수치 00은 스킬 레벨에 따라 변화됨.)

▲그림 15. 스킬 책 획득[왼쪽]과 게임 오버(ㅠㅠ)화면[오른쪽].
앱스토리_핸드레이크님의 글을 퍼왔습니다>.<